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유럽에 있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유럽에 있는 러시아 스파이의 절반이 추방됐다고 MI6 국장이 말했다.

우크라이나 침공

검증사이트 목록

리처드 무어 “외교적 은폐 하에 활동하는 정보요원 400명 추방”

유럽 ​​전역에서 외교적 엄호를 받고 활동하는 러시아 스파이의 절반이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추방됐다고 MI6 국장이 미국 안보회의에서 말했다.

영국 대외정보국장 리처드 무어(Richard Moore)는 프랑스와 독일을 포함한 유럽 대륙 국가에서

러시아 외교관 약 400명이 추방되면서 크렘린의 첩보 활동 능력이 극적으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아스펜 보안 회의에서 그는 서방 정보 기관들이 러시아 침공 이후 러시아의 첩보 네트워크를 방해하기 위해 “상당히 협력된”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무어는 “유럽 전역에서 외교적 엄호를 받고 활동하는 러시아 정보원 400명 중 약 절반이 마침내 추방됐다”고 말했다. “그것은 아마도 유럽에서 러시아를 스파이하기 위해 사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절반으로 줄였을 것입니다.”

MI6가 2월의 침공에 대응하여 합동 추방의 영향에 대한 추정치를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광범위한 국가에 걸쳐 400이라는 숫자가 이전에 집계되었지만 그 비율은 집계되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스파이는 거의 모든 주요 국가의 정보 장교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해당 국가의 대사관에서

위장 임무를 수행하는 척합니다. 소수의 장기 스파이(소위 불법체류자)만이 일반 시민인 척하며 외교적 틀 밖에서 활동합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독일은 4월에 40명의 러시아 외교관을, 프랑스는 41명을 추방했습니다. 영국은 스파이 혐의로 기소된

외교관을 추방하지 않은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어떤 것도 교체되지 않았다고 믿어집니다.

무어는 지난 4월 헤이그에 있는 국제형사재판소에서 인턴십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던 아일랜드계 브라질인으로

가장한 러시아인을 포함해 두 명의 불법체류자들이 가면을 벗었다고 말했다. 이후 브라질 법원은 위조 신분증을 사용한 혐의로 세르게이 체르카소프에게 15년형을 선고했다.

무어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키예프의 “승리 가능한 작전”이며 전쟁이 날씨가 바뀌기 전 중요한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러시아가 “향후 몇 주 동안 인력과 자재를 공급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믿었다고 말했다.

스파이 국장은 증가하는 서방 무기의 지원으로 우크라이나가 앞으로 몇 주 안에 반격을 시도할 것이라고 암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인들이 반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무어는 CIA의 빌 번스(Bill Burns) 국장과 “푸틴 대통령이 심각한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증거가

없다”는 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전쟁 초기에 러시아 대통령이 암이나 다른 심각한 질병에 걸려 스테로이드를 복용했다는 추측이 있었습니다.

무어는 또한 중국이 서방의 경제 제재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중국이 러시아에 무기를

공급하지 않는다는 CIA 국장의 말에 동의했지만 “그들이 무기를 제공하고 도주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