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사무총장 아프가니스탄 인도적 지원 국가 촉구

유엔 사무총장 안토니오 구테흐스, 탈레반이 이끄는 아프가니스탄이 ‘목에 매달렸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수요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아프가니스탄이 “실에 매달려 있다”고 말했다.

사설 파워볼

그는 또한 수백만 명이 극심한 굶주림에 시달리고 교육 및 사회 서비스가 붕괴 위기에 처해 있으며 유동성 부족으로 유엔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단체.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금융 기관과 상업 파트너가 제재 위반에 대한 두려움 없이 인도적 지원 사업자와 협력할 수 있다는 법적 보증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엔 사무총장 촉구

약 95억 달러의 아프가니스탄 중앙 은행 준비금이 해외에서 차단된 상태로 남아 있으며 8월 탈레반이 집권한 이후 국제
개발 지원이 고갈되었습니다. 기부자들은 인권을 포함한 문제에서 탈레반에 대한 지렛대로 돈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데보라 라이언스(Deborah Lyons) 유엔 아프가니스탄 특사는 “인권 존중이 위협받고 악화되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다.
이는 정부 권위의 강화가 공포에 의한 인구 통제로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협의회에 말했다.

아프간 지원 촉구 유엔 사무총장

12월에 동결된 세계 은행(World Bank) 관리 아프간 재건 신탁 기금(Afghan Reconstruction Trust Fund)의 기부자들은 아프가니스탄의
영양과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억 8천만 달러를 세계 식량 계획(WFP)과 유엔 아동 기구 유니세프(UNICEF)에 전달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Guterres는 기금에 남아 있는 12억 달러가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이 겨울을 버틸 수 있도록 시급히 해제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린다 토마스-그린필드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미국의 제재가 인도주의적 활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고 유동성 위기를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외 기사 보기

마틴 그리피스 유엔 구호국장과 피터 마우러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위원장은 이달 초 아프가니스탄 문제에 대해 안토니 블링켄 미 국무장관과 가상 회담을 가졌다.

ICRC 운영 책임자인 Dominik Stillhart는 유엔, ICRC, 세계 은행 및 주요 공여국 간의 “열렬한” 논의가 세계 은행이 지원하거나 관리할 “인도주의적 교류 시설”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아프간 경제에 현금 투입

그는 기자들에게 돈을 시설에 예치할 수 있고 “아프가니스탄의 상인들에게 현금을 제공할 수 있는 특정 조건 하에서”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 중앙 은행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시방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스틸하트 장관은 “이 시설을 가동하기 위해서는 유엔, 세계은행, 주요 기부자들 사이에 합의가 필요하다”면서 “이 논의는 아프간 자산 동결 해제나 탈레반에 대한 제재 변경과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