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한국이 삼성 ‘왕자’를 사면한 이유

이재용: 한국이 삼성 ‘왕자’를 사면한 이유
2017년 뇌물 및 횡령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대통령 특별사면을 받았다.

이재용: 한국이

먹튀검증커뮤니티 한국에서 가장 강력한 화이트칼라 범죄자 중 한 명인 이명박은

전직 대통령에게 뇌물을 준 혐의로 두 차례 수감됐다.

한국 정부는 팬데믹 이후 경제 회복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한국 최대 기업의 사실상의 지도자가

다시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움직임을 정당화했습니다.

이는 6년 전 대규모 시위가 서울을 장악하고 대통령을 축출한 이후로 격렬한 국가 운영 방식을 둘러싼 투쟁의 또 다른 전환점을 의미한다.

이 전 대통령의 범죄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2013~2017년 재임한 비리 스캔들과 직접적으로 연관돼 있다.

“삼성의 왕세자”(시위자들에게 불리기도 함)는 박 대통령과 그의 측근에게 그의

가족 제국에 대한 통제를 강화할 주주들의 반대를 받은 합병에 대한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800만 달러(660만 파운드)의 뇌물을 지불했습니다.

이재용: 한국이

2016/2017 겨울에 수백만 명의 한국인이 주말마다 촛불집회에 나와 박정희 정권의 종식과 정치와 기업 간의 결속을 요구했습니다. 한국 의회는 박근혜를 탄핵했고 그녀는 2017년에 수감되었습니다. 25 년.

서구에서 Jay Y Lee라고도 알려진 Lee는 대통령 친구의 딸을 위해 $800,000(650,000파운드)의

말을 사기 위해 회사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1년 후 투옥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 난장판을 정리하라는 지시를 받고 취임했다. 그러나 그는 많은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는 대통령 임기 말에 전임자를 사면했다.

8개월이 지난 지금, 또 다른 새 대통령이 취임한 삼성의 최고경영자(CEO)도 같은 관용을 받았다.More News

부패에 맞서 싸워온 사람들에게 이것은 절망적인 타격입니다.

박상인 서울대 경제산업정책학과 교수는 “이것은 후퇴다. 그리고 한국이 촛불집회 전으로 후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문어’ 영향
Lee의 사례는 비즈니스 리더는 불가촉천민이며 법 위에 있다는 대중적 개념을 재확인합니다.

한국은 상위 10개 대기업이 GDP의 약 80%를 차지하는 경제를 지배하고 있다. 재벌로 알려진 그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 통제 제국입니다. LG, 현대, 롯데, SK가 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삼성은 그 중 가장 크고 가장 강력합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은 글로벌 전자 브랜드입니다. 그러나 집에서는 병원, 호텔, 보험, 광고판, 조선소, 심지어 테마파크까지 훨씬 더 많은 일을 합니다.

토론토 대학의 정치 사회학자인 이윤경 교수는 삼성과 다른 재벌들이 너무 편재해서 “문어”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촉수들은 오랫동안 한국 정치의 고위층으로 파고들었습니다. 이 교수는 2016년 시위에 참석했으며 분노의 대부분은 박 대통령의 개인적인 행동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노동 운동가와 다른 사람들이 정부에 대한 재벌의 엄청난 영향력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재벌은 한국전쟁 이후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그들은 더 저렴한 전기와 세금 인센티브를 받았고, “Buy-Korea” 정책이 있었고 심지어 노조 운동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로 생긴 독점은 또한 경쟁을 무너뜨리고 노동 운동을 억누르고 그들의 관행은 수십 년에 걸친 뇌물 및 부패 사건을 낳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