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도시

중국 도시, 가족이 더 많은 자녀를 갖도록 장려하기 위해 보조금 제공
쓰촨성(四川省)의 한 도시는 중국이 출산율을 높이려고 노력함에 따라 가족이 더 많은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제공한 최초의 중국이 되었습니다.

중국 도시

파워볼 중국은 지난 5월 급속한 인구 고령화에 대한 우려 속에서 부부가 최대 3명의 자녀를 낳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주요 정책 변화를

발표했습니다.

수요일 남서부의 판즈화(Panzhihua)시 당국은 부모가 3세까지의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아기에 대해 자녀 1인당 월 500위안($77)의 수당을 청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그들은 또한 무료 병원 산부인과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도시의 고용주와 국영 기업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권장받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화요일 리커창 총리가 더 많은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육아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약속한 후 나온 것입니다.

Li는 “국가는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포괄적인 보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족 계획 정책과 일치하는 경제 및 사회 정책을 구축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구 문제는 중국의 근본적이고 전반적이며 전략적인 발전에 매우 중요합니다.”

베이징의 최근 가족계획 완화 정책은 저출산을 되돌리기 위한 노력이지만, 자녀 양육에 따른 비용과 압박은 중국인이 더 큰 가족을 갖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정책 변경이 아직 입법화되지 않았지만 국가 보건 위원회는 지난 주 모든 본토 시민들이 이제 세 번째 자녀를 가질 수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중국 도시

부부는 해당 지역 당국에 등록해야 하며 수정안이 통과되면 필요한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아이를 낳는 엄마는 98일의

출산휴가를 받을 수 있다.

화요일 관영 신화통신은 인구 및 가족계획법 개정안이 다음 달 중국 최고 입법부에 제출되어 심의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Sun Chunlan 부총리는 3세 미만 아동의 보육 비용에 대한 세금 공제 및 그 이상의 유아원 서비스를 고려하면서 가족에게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장기적으로 균형 잡힌 인구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디어, 정책 및 메커니즘에서 벗어나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어 “잘 짜여진 출산 서비스 시스템으로 부모들을 지원하고 결혼·출산·자녀 양육·교육 비용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지방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인구 통계학적 위기가 임박했다는 경고 속에서 올해 상반기에 출생 수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성의 신생아 수는 상반기에 411,000명으로 1년 전보다 17.9% 감소했습니다.

한편 산둥성 자오저우시는 같은 기간 3238명의 출생증명서를 발급해 1년 전보다 11.6% 감소했다.

중국의 최신 인구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에는 4년 연속으로 신생아 수가 감소했습니다.

약 1,200만 명의 아기가 태어나 2019년의 1,465만 명에서 18% 감소하여 거의 60년 동안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인구는 전례 없는 속도로 고령화되고 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수십 년 동안 지속되어 2016년에 종료된 악명 높은 한 자녀 정책 덕분입니다.

그 전에는 아이를 갖기 위해 허가가 필요했으며 이 정책을 위반하는 사람들은 막대한 벌금과 심지어 강제 낙태까지.
이번 조치는 화요일 리커창 총리가 더 많은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육아 부담을 완화하겠다고 약속한 후 나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