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은 국내 문제로 인해 카슈미르를

파키스탄은 국내 문제로 인해 카슈미르를 뒷전으로 치켜세우고 있습니다.
파키스탄은 수십 년 동안 인도가 관할하는 카슈미르의 분리주의자들에게 “외교적” 도움을 제공했지만, 국내 경제 및 정치적 혼란이 고조되면서 지난 몇 년 동안 지원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파키스탄은

인도로부터 “독립”을 얻으려는 카슈미르 분리주의자들을 오랫동안 지원해 왔습니다.

이슬라마바드는 도움이 외교적이고 도덕적일 뿐이라고 말하지만, 뉴델리는 이웃한 이슬람 국가가 이 지역의 무장 세력에 군사 및 물류 지원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인도와 파키스탄은 1947년 영국의 지배에서 독립한 이후 히말라야 지역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다.

두 남아시아 국가는 카슈미르의 일부를 통치하지만 지역 전체를 주장합니다.

그들은 또한 영토를 놓고 여러 차례 전쟁을 치렀습니다.

2019년 뉴델리는 이 지역에 제한된 자치를 허용한 인도 헌법 370조를 폐지했습니다.

인도는 카슈미르의 반자치가 반인도 전투의 “근본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파키스탄은

야짤 또한 그 결정이 카슈미르의 경제 및 사회 발전을 개선하고 이슬람이 다수인 지역의 주요 정치적 개혁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파키스탄은 인도의 움직임에 대해 대체로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국가가 몇 년 동안 씨름해 온 정치적, 경제적 혼란의 결과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파키스탄의 경제적 어려움

9월 1일, 인도가 관할하는 카슈미르에서 친파키스탄 분리주의자 지도자인 시에드 알리 샤 질라니(Syed Ali Shah Geelani)의 사망 1주기는 분리주의 단체의 지역적 파업 요구에도 불구하고 조용히 지나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Geelani의 사망 기념일에 대한 상대적 침묵은 카슈미르에서 파키스탄의 영향력이 감소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지역의 친파키스탄 분파들 사이에는 이슬라마바드가 더 이상 그들을 도울 위치에 있지 않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동시에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인도가 관할하는 카슈미르에서 자신의 정치적 권력을 주장할 수 있었습니다.

“파키스탄이 카슈미르에서 멀어졌다는 징후가 있습니다. 파키스탄의 반인도 카슈미르 수사학은 더 이상 그렇게 강력하지 않습니다.”라고 Srinagar 거주자인 Parvez Later가 DW에 말했습니다.

인도는 경제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파키스탄의 재정적 어려움은 지난 몇 년 동안 악화되었습니다.

7월 인플레이션 데이터에 따르면 파키스탄의 소비자 물가 지수는 작년에 비해 거의 25% 급등했으며,

식량과 에너지와 같은 기본 필수품의 치솟는 비용을 감당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과 함께.

경제적 혼란은 파키스탄의 새 정부에 큰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최근에 국제통화기금(IMF)과의

구제금융 거래를 체결하여 외채에 대한 재앙적인 디폴트를 막고 있습니다.

이슬라마바드가 더 이상 카슈미르 분쟁에 전력을 쏟을 여유가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뒷발로 이슬라마바드

임란 칸 전 파키스탄 총리는 지난 4월 집권한 이후 대규모 공개 집회를 열고 있다.more news

칸은 파키스탄의 강력한 군 장성들이 야당과 공모하여 자신의 정부를 무너뜨렸다고 비난했지만 파키스탄 군대는 이를 부인했다.

그러나 칸의 수사학 때문에 그의 지지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군부에 등을 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