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의 떠오르는 음식 수도

핀란드의 떠오르는 음식 수도
한때 세계 무역의 관문이었던 핀란드의 고대 수도인 투르쿠는 발명품과 최상급 지역 저장고에 힘입어 북유럽 음식 핫스팟으로 새로운 틈새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핀란드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인 투르쿠(Turku)가 19세기 마켓 홀을 둘러보면서 새로운 북유럽 음식 핫스팟이 된 이유를 처음 맛보았습니다.

핀란드의 떠오르는

잘 생긴 붉은 벽돌 건물은 도시를 지나 투르쿠 군도(Turku Archipelago)로 흐르는 아우라 강(River Aura)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군도는 약 40,000개의 섬이 보스니아 만을 가로질러 스웨덴을 향해 뻗어 있습니다.

핀란드의 떠오르는

생선 상인 Herkkunuotta에서 주인 Johann Helsted는 사워 크림 무스에 휘핑한 파이크 알 한 접시를 제공했습니다.

“꼬치알이 날 것이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갈매기에게 그것을 던집니다.”라고 그는 나에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부들이 만든 전통 훈연기에 3일 동안 냉 훈연했습니다.

뛰어난 맛을 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것을 정말로 좋은 것으로 바꿉니다!”

파이크 알은 어두운 군도 빵(saaristolaisleipä) 위에 앉았습니다. 이 빵은 맥아와 시럽으로 맛을 낸 지역 요리 아이콘으로 맛있는 맛과 긴 수명으로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카지노제작 접시 옆에는 약간의 청어 덩어리가 약간 신맛이 나는 초기 제철 현지 딸기와 완벽하게 짝을 이룹니다.

두어 개의 포장 마차에서 Turku 치즈는 코를 찌르는 더미를 형성했습니다. 여기에서 나는 빨간색 얼룩덜룩한 지역 버전의 브리와 카운터의 아주머니가 맛있다고 해주신 leipajuusto라고 불리는 북유럽식 할루미를 시도했습니다.

다른 통로 아래에서 노점 주인은 건포도(rusinamakkara)가 박힌 돼지고기 소시지 한 덩어리를 내밀었습니다.

내가 어떻게 건포도와 같은 비 전통적인 북유럽 재료가 전통적인 투르쿠 소시지 안에 들어가게 되었는지 물었을 때, 나의 가이드 Annamari Laine은 상품 역사에 대한 교훈을 제공했습니다.

“중요한 항구로서 투르쿠는
중세 시대부터 매우 국제적인 도시였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여기에 건포도가 왔을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투르쿠는 한때 핀란드의 세계 무역 관문을 넘어선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라의 남서쪽 구석에 자리 잡은 투르쿠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1229년 설립)일 뿐만 아니라 거의 6세기 동안 수도로 자랑스럽게 사용되었습니다. more news

중세 성곽과 과거의 영광에 고개를 끄덕이는 13세기 대성당과 같은 웅장한 건물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1812년 러시아의 침입으로 인해 수도가 러시아 국경 근처에 더 편리하다는 이유로 헬싱키라는 상당히 작은 장소로 옮겨졌을 때만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투르쿠에서 “투르쿠를 다시 수도로 만드십시오”라고 요구하는 포스터와 티셔츠를 구입할 수 있는 신랄한 즐거움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지만, Turku는 발명품과 최상급 지역 저장고에 의해 추진되는 자체 미식 틈새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